본문 바로가기

티끌 모아 태산/후기

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후기 / 우대이율 적용 후기

320x100

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 후기


신한 쏠 ( SOL ) 어플을 이용해서 가입했어요
9시 땡 치자 마자 도전했더니


역시나 대기는 필수군요
그래도 이 정도면 할만하다
수강신청도 해봤는데 피켓팅도 해봤는데
이 정도는 껌이지 했던 나 자신.... 반성해라

잘 버티다 보면 술술 잘 넘어가다가
전자서명에서 이렇게 ㅠㅠ 튕기더라고요

서민금융진흥원 수신 전문 응답 지연 메시지만 몇 번을 본 건지
이거 보면 맘 접고 첨부터 다시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돼요

대기 창부터 다시 ㅠㅠ시작하는
점심시간 지나고 성공 했습니다 😭😭😭
가입은 완료되었으니

이제 우대이율을 적용받기 위해 하나씩 해볼게요
일단 저는 신규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적금이 없었고
추가로 소득 이체 실적으로
최대 1%의 우대이율을 적용받았어요.

직전 1년간 신한은행 적금이 없었던 경우라
수월하게 0.5% 우대이율이 적용!
가입할 때 처음에 자신이 해당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소득 이체 실적 (50만 원 이상 입금)
우대이율 적용 방법

적금 가입일로부터 만기일이 속한 달의 전전월까지
신한은행 입출금계좌에 건별 50만원 이상
입금실적이 1회 이상 있어야 합니다.

단, 신한은행 본인 계좌 간 이체는 소득 이체로 인정되지 않아요.

급여/월급 등의 문구로 입금된 건 은 급여로 인정한다고 해요

2월 24일에 타행이체로 급여라는 문구를 작성 후
50만 원을 입금했어요


우대요건 적용시점
소득 이체 : 소득이체 조건 충족 시
다음 영업일

2월 25일 소득 이체 우대이율이 인정되었어요
이렇게 바로 확인되니까 편리하고 불안한 맘도 안심되고
신한은행 앱 👍

마지막으로 확실하게 한 번 더 확인해 주면
신한 청년희망적금 가입 및 우대이율 적용까지 완료!!!✌️

320x100